목쩌우 2박 3일 여행기: '아무것도 없는' 계절의 매력 발견

2024. 9. 3. 08:21카테고리 없음

"청춘은 두 번 다시 오지 않는다"라고들 말하곤 합니다. 그러니, 한 번쯤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아무도 모르는 조용한 곳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익숙한 도시의 소음과 일상에서 벗어나 오롯이 자신과 마주할 수 있는 여행은 우리에게 새로운 시각과 깊은 성찰의 시간을 제공합니다. 3월 말, 날씨가 아직 선선할 때, 우리는 그런 마음으로 베트남의 목쩌우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시기에는 목쩌우에 볼 것이 없다고 말하지만, 우리는 그 '아무것도 없음' 속에서 오히려 새로운 매력을 찾고 싶었습니다.

목쩌우는 하노이에서 약 200km 떨어진 베트남 선라(Son La) 성의 산악 지역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이 지역은 오랫동안 현지 주민들과 몇몇 모험을 즐기는 여행객들에게만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 몇 년 사이 목쩌우는 조용하면서도 매력적인 휴양지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도로 상태도 꽤 양호하여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하기에 적합한데, 특히 북서부의 웅장한 산악 풍경이 그 여정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우리는 2박 3일 일정으로 목쩌우를 찾아갔는데, 아침 6시 30분에 하노이에서 출발한 버스를 타고 점심때쯤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1. Fairy House - 목쩌우 고원의 동화 속 집

• 주소: 14번지, Bang Ang 2, Dong Sang 마을, 목쩌우
  • 객실 요금: 800,000 - 1,200,000 VND / 박
  • 식사: 60,000 - 150,000 VND / 인당, 조식 무료 (죽, 쌀국수)

목쩌우 중심에서 조금 떨어진 작은 골목에 자리한 Fairy House는 마치 동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아기자기한 모습의 숙소입니다. 이곳은 목쩌우의 중앙 버스 정류장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버스에서 내려 걷거나 택시를 타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서면 먼저 작은 정원이 눈에 띄고, 그 뒤로 '마녀의 집', '동화 속 집' 등으로 이름 붙여진 각각의 개성 있는 숙소들이 보입니다. 집주인 아주머니는 매우 친절하며, 처음 방문한 이들에게 주변의 관광지나 맛집을 상세히 안내해 주셔서 더욱 편리합니다.

우리는 '마녀의 집'이라 불리는 방에 머물렀습니다. 이 방은 4인용 큰 침대 두 개가 놓여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함께 사용하기 좋습니다. 방에는 전용 욕실이 딸려 있고, 수건과 헤어드라이어 같은 기본적인 생활 용품도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목조 건물의 특성상 방음이 다소 약하지만, 넓고 깨끗한 빈티지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창문을 통해 보이는 외부 풍경은 시간이 지날수록 변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아내고 있어, 방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홈스테이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식사(바비큐, 샤브샤브, 가정식, 현지 요리 등)를 제공하고 있어 편리합니다. 저희는 바비큐와 가정식을 맛보았는데, 신선한 재료와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만약 외식을 원하신다면, 주인 아주머니가 합리적인 가격의 맛집을 추천해 주실 거예요. 야외 바비큐를 즐기고 싶다면 미리 프론트에 말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홈스테이에서 오토바이를 빌려 목쩌우 곳곳을 편하게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24시간에 200,000 VND 정도로, 연료비는 30,000 VND 정도 추가로 들었지만, 이 비용으로 목쩌우의 매력을 충분히 탐험할 수 있었습니다.

Fairy House는 최근에 문을 연 홈스테이이지만, 그 매력 덕분에 입소문을 타고 금세 예약이 꽉 차기 일쑤입니다. 주말이나 성수기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미리 예약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다양한 포토스팟이 있어, 카메라와 휴대폰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해 가서 인생샷을 남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밤에 더욱 아름다운 Fairy House

2. 다이 옘 폭포 (Thác Dải Yếm)

목쩌우의 자연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 우리가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다이 옘 폭포였습니다. '나양 폭포' 또는 '반 밧 폭포'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목쩌우 현 므엉 상 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한 소녀가 홍수에서 청년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허리띠를 던졌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 전설 때문에 폭포의 이름이 '다이 옘(허리띠)'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머물렀던 Fairy House에서 약 10km 정도 떨어져 있어 구글 지도에 따라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 입장료: 30,000 VND / 인
  • 주차비: 5,000 VND

다이 옘 폭포는 매년 4월부터 9월 사이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합니다. 이 시기에는 폭포의 세 단 전체가 하얀 물줄기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기 때문이죠. 우리가 도착한 오후 3시경에는 날씨가 무척 더웠지만, 폭포에서 뿜어져 나오는 시원한 물안개가 금세 더위를 식혀 주었습니다. 다이 옘 폭포에서 25km 정도만 더 이동하면 베트남과 라오스의 국경이 나옵니다. 폭포 주변은 현재 보수 및 건설 작업이 진행 중이어서 일부 지역은 아직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역시 목쩌우의 자연미를 더해주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다이 옘 폭포는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폭포 주변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은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마음의 안정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또한, 폭포의 물소리는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며, 그 소리를 들으며 잠시라도 명상에 잠기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방 앙 소나무 숲 (Rừng thông Bản Áng)

다이 옘 폭포에서의 신선한 경험을 뒤로하고 돌아오는 길에, 우리는 방 앙 소나무 숲에 들렀습니다. 이곳은 우리가 머물렀던 Fairy House에서 불과 700m 떨어져 있어 도보로도 충분히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방 앙 소나무 숲에 들어서자마자, 수십 년 된 푸른 소나무들이 시원한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모습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그 풍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과도 같았습니다. 특히 석양이 질 무렵, 소나무 숲 사이로 노을빛이 퍼지며 만들어지는 장면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이런 풍경 때문에 방 앙 소나무 숲은 '북서부의 작은 달랏'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목쩌우에 오시면 꼭 이른 아침이나 해 질 녘에 방 앙 소나무 숲을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일출이나 일몰을 감상하며 그 순간을 카메라에 담아보세요. 소나무 숲은 캠핑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2인용 자전거

를 빌려 숲을 둘러보며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입장료 (주차 포함): 20,000 VND
  • 자전거 대여: 50,000 VND / 대

방 앙 소나무 숲은 단순히 자연을 즐기는 것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호수 주변을 산책하며 사색에 잠기거나, 자전거를 타고 숲속을 누비며 모험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숲속에서의 산책은 도심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상쾌함과 평온함을 선사합니다.

4. 하트 모양 차밭

이튿날 아침, 우리는 새벽 일출을 보러 하트 모양 차밭으로 향하려 했지만, 예상보다 조금 늦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목쩌우에서의 아침은 유난히 맑고 상쾌했습니다. 홈스테이에서 맛있는 아침 식사를 한 후, 우리는 7시 30분경에 하트 모양 차밭으로 출발했습니다. 이곳은 목쩌우 중심부에서 약 18km 떨어져 있으며, 가는 길은 대부분 포장이 잘 되어 있어 비교적 수월하게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하트 모양 차밭은 목쩌우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차나무가 하트 모양으로 심어져 있어 그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또한, 차밭 주변에는 우유 목장들이 있어 농촌의 평화로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입장료: 무료
  • 주차비: 5,000 VND (입구 근처에 주차하면 걸어 다니기 편리합니다)

70헥타르가 넘는 넓은 차밭에는 우롱차가 가득 심어져 있으며, 그 모습은 마치 초록빛의 바다가 펼쳐진 것처럼 보입니다. 특히 하트 모양으로 조성된 차밭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인기 있는 포토스팟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는 상대적으로 한적한 언덕 쪽에서 차밭의 전경을 감상했는데, 주변에는 다른 관광객들이 많지 않아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차밭을 거닐다 보면, 신선한 차 향이 바람에 실려 코끝을 간지럽히며 기분 좋은 느낌을 줍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소수민족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도 많은데, 이들에게 작은 과자나 사탕을 나눠주면 밝은 웃음을 지으며 사진을 함께 찍어줍니다. 차밭 입구로 가는 길에는 특산품을 파는 가게들과 소수민족 의상을 대여해주는 곳도 있어, 독특한 체험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5. 삼각 메밀꽃 정원

목쩌우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명소는 바로 삼각 메밀꽃 정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 장의 바위 고원에서만 삼각 메밀꽃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목쩌우 고원에도 아름다운 삼각 메밀꽃 정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리가 방문한 작은 삼각 메밀꽃 정원은 하트 모양 차밭 안에 위치해 있어, 따로 이동할 필요 없이 걸어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삼각 메밀꽃은 보통 10월 초부터 12월 말까지 가장 아름답게 피어나며, 그 시기에 방문하면 하얀 꽃잎이 펼쳐진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비록 우리가 방문한 시기는 삼각 메밀꽃이 한창 필 시기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그 소박한 아름다움은 여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삼각 메밀꽃은 한국에서는 '메밀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꽃말은 '부끄러움'입니다. 이 꽃은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대규모로 피어 있는 모습을 보면 마치 눈부신 설경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목쩌우의 삼각 메밀꽃 정원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그만큼 아기자기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소박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6. 치미 팜 (Chimi Farm)

하트 모양 차밭에서 내려오는 길에 우연히 치미 팜을 발견했습니다. 이곳은 차밭에서 불과 몇백 미터 떨어져 있으며,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딸기 농장입니다. 치미 팜은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곳에서는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딸기 재배와 수확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직접 딸기를 수확하고 맛볼 수 있으며, 딸기 요구르트를 만드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경험한 딸기 요구르트는 신선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 입장료: 무료
  • 딸기 요구르트: 28,000 VND / 개
  • 직접 딴 딸기: 350,000 VND / kg

치미 팜은 단순한 딸기 농장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농작물과 식물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아이들이 자연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치미 팜 옆에는 꽃밭과 다육식물, 아티초크 농장도 자리하고 있어, 가족과 함께라면 더욱 풍부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팜 주변에서 재배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구매도 가능해, 목쩌우 여행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습니다.

이틀간의 목쩌우 여행을 마치고, 우리는 하노이로 돌아가는 버스에 올랐습니다. 차창 밖으로 스쳐 지나가는 풍경을 바라보며, 우리는 목쩌우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되새겼습니다. 문득, 래퍼 덴(Đen)의 노래 가사가 떠올랐습니다. "우리는 도시 한복판에 살지만, 황량한 마을을 꿈꾼다. ... 인생에 10년이라는 시간이 몇 번이나 있을까. ... 눈을 감고 회상해보면, 그리 길지 않다는 걸 알게 된다." 이 가사처럼, 우리는 목쩌우에서의 시간을 통해 우리의 청춘을 되새기고, 다시금 힘차게 살아갈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일상에 지쳐 있을 때, 목쩌우로 떠나보세요. '아무것도 없는' 계절 속에서 오히려 특별한 매력을 발견하고, 자신만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여행 팁

1. 목쩌우는 도보나 오토바이로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이동할 때는 짐을 최소화하여 편리하게 여행하세요.
  2.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 많으니, 사진보다는 그 순간을 온전히 느끼는 데 집중해보세요.
  3. 성수기에는 숙소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므로 미리 예약을 추천합니다.
  4. 현지 음식을 맛볼 기회가 많으니, 베트남 전통 요리를 경험해보세요.
  5. 다양한 체험을 통해 현지 문화와 자연을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렇게 목쩌우에서의 2박 3일 여행을 마무리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계절이라고 하지만, 우리는 그 속에서 특별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목쩌우에서 자신만의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